LMFL 에 관하여

 

LMFL코스는1997년 봄에 만들어졌고 나이에 상관없이(10세 이후부터 제약이 없는 나이) 음악과 외국어를 배우려는 학생을 훈련시키는 일에 헌신되었다.

LMFL첫 여름 코스는 1998년에 시작되었고 양질의 지속적인 성장을 하고 있다.

 

We organise:

우리가 준비하는것들:

      거주자 비거주자 코스: 뮤지컬 섬머스

      저학년을 위한 (4세부터 10세까지) 언어와 여름 음악 코스 피터팬 코스

 

배움을 향한 우리의 방향

 

우리의 음악과 언어 프로젝트의 역할은 개인의 재능, 동기, 언어, 문화 및 세대를 더 풍부하게 하려는 것이다. 배움이란것은 나타나지는것이라는 필수적인 부분이 있지만 꼭 그것에만 얽매여 있지는 않는다. 또한 배움은 달라지면서 배울수 있는 능력과 배우면서 달라질수 있는 부분이 각 개인의 동력적인 것과 연결되어있다.  

 우리의 언어학 전제: 언어는 개인적인 이득뿐만 아니라 목적을 위한 배움이다. 언어는 의사소통, 다른이들과 음악을 만들고 구성, 전문적인 발전을 돕는것에 사용된다. 또한 우리가 함께 있고 싶어하고 함께 즐기고 싶어하는것을 나누며 영어를 사용하는곳에서 외국인으로만 남아있고 싶지 않기때문이다.

 

우리의 음악 프로젝트:

우리는 두가지를 추구한다.

         

예리한 아마추어들의 음악: 참가자는 한 악기를 다루는데 있어서 최소한 7학년 수준이어야 하고 두번째와 세번째 악기는 그보다 낮은 수준이어도 된다.

           미래 전문가들의 음악: 우리는 어린 기악하는 이들을 더 높은 교육의 음악학교(왕립음악원, 로얄 아카데미, Guildhal , Conservatoires Superieurs de Musique 등등..)의 오디션 준비를 도와준다.

주시해야 할 부분은 비영어 구사자중에 로얄 음악대학, 로얄 아카데미, Guildhall에 들어가고 싶다면, 요구하는 수준의 영어를 구사해야 한다. 우리는 이런 부분들도 코스에서 지도한다.

 

 우리의 연중 국제 언어 밎 음악 코스

코스 설립자는 음악을 사랑하고 교사이며 전직 정신 분석가였던 Arlette Herrenschmidt이다. 그녀는 이 코스를 열과 성을 다해서 준비하고 예술디렉터 Jean-Luc Borsarello 와 언어디렉터 Alan D Moller과 함께 한다.

She is bilingual in French and English and has some knowledge in Telugu and Hindi

그녀는 불어와 영어를 구사하는 이중언어자이고 Telugu Hindi에 대해서도 일가견이 있다.

 그녀는 6명의 자녀 (27세부터 42) 11명의 손주가 있다. 그들 모두 악기를 한두개는 다루고 노래도 한다. 모두 이중언어 구사자들이고 (불어와 영어) 독일어를 외국어로 배웠다. 그 중 한명은 Telugu Tamil을 구사하고 또 다른 한명은 Hindi Bahasa Melayu를 구사한다.

 

예술 디렉터 Jean-Luc Borsarello

Jean-Luc Borsarello 14세에 Conservatoire National Regional de Toulon에서 바이올린으로 우승을 하였고 1968 6월에 바이올린으로 첫 메달을 딴 Conservatoire National Musique de Paris에 입학했다.

He is a member of the Orchestre de Chambre de Versailles and of the Orchestre Lyrique in the Paris Opera.

그는 베르사이유 챔버오케스트라의 단원이고 파리 오페라의 Orchestre Lyrique 의 단원이다.

그는 Borsarello 현악삼중주의 리더이고 프랑스, 일본, 뉴 칼레도니아, 말레이지아, 오스트레일리아, 독일, 미국에서 연주했으며 몇개의 CD도 취입하였다. 그는 또한 일본과 프랑스의 Flaine Summer Academy에서도 연주를 하였다. Jean-Luc Borsarello는 현재 Montgeron에 있는 음악학교의 정교수이며 근래에 Conservatoire National Regional de Versailles에서도 지정교수가 되었다.

Jean-Luc은 타고난 교사이다. 그의 깊고 따뜻하고 온화한 인격은 그의 음악과 그의 그림에도 영향이 나타난다.

그는 6명의 자녀를 두고 있고 (15세부터 28세까지)그들은 모두 음악가이다. 바이올리니스트 두명, 첼리스트 한명, 비올라 한명, 더블베이스 한명 그리고 막내는 오보에와 성악을 한다.

 

 

Dr. Alan D Moller MA (캠브릿지), PGCE (런던), Dip App Ling(에딘버그), 언어 디렉터

 

아카데믹과 영국의 최고 언어 테스트: Moller 박사는 영국 시의원으로 은퇴를 하였고 영국 시의회 영어센터의 감독이었다. 그는 영국 시의원회와 다른 언어학교에서 시행하는 시험과 훈련과 시험프로그램에 대해 자문을 해주었다.

Alan은 아프리카, 싱가폴, 말레이지아에서도 일하였고 1987/88년에는 인도 박람회에서 Henry Moore를 준비하는 문화 대사관원으로 뉴델리 영국 High Commission 에 있었다.

영국 시의회를 은퇴한 이후 런던 트리니트 대학에서 수석 장학사로 있던 그는 1999년 일을 그만두고 프리랜서로 프로젝트 고문으로 일했다 (중국)

 

Alan은 언어교사 훈련장의 고문을 지냈으며 teacher training 코스를 돕는 역할을 유럽과 아시아에서 지속적으로 하였다. (중국, 한국, 태국, 스페인)

그는 IATQuO의 창시자이며 아카데믹 디렉터이다.

2003년 여름 그는 British Examinations Board EDEXCEL에 의해 런던의 영어 시험관 의장으로 임명되었다.

Alan은 불어,독어를 하며 Swahili Hindi어도 구사한다.

 그는 세 아이의 아버지이며 영어와 불어를 구사하는 이중언어자이다. 첫째 Dawn Moller-Bellino는 영어/불어 이중언어자이고 독일어를 외국어로 배웠다. 둘째 Dr Joanne Moller-Arghiros역시 불어,Hindi, 태국어, Khmer, 독어를 외국어로 구사한다. 셋째 Ashley Airbus 엔지니어로 영어/불어를 구사하고 독어, Hindi, Bahasa Melayu, 만다린어에 대한 지식이 있다. Ashley는 노래를 하고 오보에를 연주하며 작곡도 한다.

 

각자가 특별한 지식자원과 자신의 영역에서 가져온 자질을 나눔으로 코스에 기여하는바가 크다.

 영어구사학생에게는 불어(FFL), 독어 (GFL), 스페인어 (SFL), 이태리어 (IFL), 러시아어 (고급 회화반)을 외국어로 배우거나 더 잘할수 있도록 기회를 주고 있다.

수업은 전문 교수진으로 구성되어있고 모두 원어민이다.

집중적인 영어는 원어민 English as a Foreign Language(EFL) 교사가 가르친다.

언어수업은 학생의 필요에 맞추어 소그룹이나 11로 할수있다.

수업의 학생수는 4-6명정도이다.

초급반은 한시간, 2시간, 3시간 또는 5시간씩 매일 수업이 있고, 목표는 oral communication이 충분하도록 돕는것, 문법을 더 깊이 아는것, 개인의 필요에 의한 방법과 교재를 통해 단어를 강화시키는것이다.

사용되는 교재는 비디오, 오디오이지만 발음교정은 듣기와 말하기를 통해 향상시킨다.

 

음악지도교사

 

음악 지도교사들은 모두 가르친 경험이 있는분들과 연주로 국제적으로 알려지신 분들이다. 그들은 코스중에 학생들과 함께 일하는것이 정해져있다. 교사들의 자격과이력서를 원하는 사람에게는 업데이트 된것을 이메일로 보내줄수 있다.

프로페셔널 학생들에게는 하프, 플룻, 피콜로, 피아노, 바이올린은의 마스터 클래스가 있다.

 

언어지도교사

언어지도교사들은 외국어를 가르치는데 특별한 훈련을 받았고 모두 원어민이며 완벽한 이중언어 구사자이다.

 

그들은 거의 모두가 음악가이다.

The Jazz Programme 재즈 프로그램

재즈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재즈의 즉흥연주 테크닉을 발전시키도록 하고 소그룹의 훈련과 전체적인것 안에서 가지고 있는 기술을 적용하도록 한다. 모든 학생들은 각자 악기에 맞게 수업을 들으며 교사의 지도아래 소그룹으로 각기 다른 스타일의 음악을 연주할수 있는 기회가 있다.

모든 교사들은 경험있는교사들이며 즉석에서 연주할수 있는 분들이다.

 

고별콘서트

 

코스의 마지막에는 학생들과 교사들이 공개 콘서트를 여러번 한다.

Back to main page